본문 바로가기
영화 감상

영화 온리유, 운명의 이름을 찾아서, 미청년 로버트다우니주니어

by 데바데이지 2022. 7. 24.
반응형

only you, 1994년작품

영화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의 모습의 진지하고 연기 잘하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우리에게는 더 익숙합니다. 하지만 사실 그도 하얀 얼굴과 검고 긴 속눈썹으로 잘생긴 배우로 이름을 날렸던 20대 시절이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고전 로맨스 영화 목록을 보다가,  28년 전의 영화 <온리유>에서 그의  29살의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천진난만하고 용기 있는 그의 사랑 연기를 담은 영화 <온리 유>는 2015년에 대만에서 리메이크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만큼 영화의 내용이 클래식하지만 여전히 여성들의 마음을 흔드는 동화 같은 로맨스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 제목을 검색하면 최근 리메이크 작품 대만 영화만 나오고 1994년 제작된 원작 영화에 대한 리뷰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오랜시간이 지나도, 재밌게 볼 수 있는 꿈같은 로맨스 영화 <온리유>의 줄거리와 리뷰를 소개합니다. 

 

결혼 준비하다가 , 운명의 이름 찾아서

노만 주이슨 감독의 1994년 개봉한 영화 <온리유>는 우리에게는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 메이 숙모로 익숙한 '마리사 토메이'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주인공으로 출연합니다. 재미있게도 두 주인공은  20년 후에 마블 영화에서 한 자리씩 하고 있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아름다운 청년시절을 궁금해서 영화를 보게 되었지만, 결국 저는 '마리사 토메이'의 미모에 반했습니다. 줄거리를 간단히 소개하면, 여자 주인공 '페이스'는 어릴 때 게임으로 미래의 남편의 이름을 점칩니다. 그 이름은 '데이먼 브래들리'이며,  운명의 이름이라고 생각하고 살아가지만, 만나지 못하고, 불꽃 튀는 사랑이 아닌  결국 의사 드웨인에게 청혼을 받고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어느 날 '페이스'는 '드웨인'의 친구의 전화를 받게 됩니다. 그는 결혼식을 못 가서 미안하다며 드웨인에게 내용을 전달해달라고 메모를 남기는데,  그의 이름이 '데이먼 브래들리"입니다.  그 남자가 베니스에 간다는 소식에 페이스는 결혼을 팽개치고, 무작정 친구와 베니스로 떠납니다. 하지만 그와 엇갈려 만나지 못하고, 다시  로마로 간 것을 알아내어, 쫓아갑니다. 꿈같은 얘기를 믿는 그녀는 행동력이 대단한 사람입니다. 그러다 영화 40분 만에 드디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마주치게 됩니다. 둘이 부딪치는데 남주는 여주에게 한눈에 반해, 그녀를 도와주고 자신이 이름이 ' 데이번 브래들리'라고 합니다. 여주인공이 기다리고 찾던 그 운명의 이름을 가진 남자를 드디어 만나게 된 것일까요? 궁금해집니다.

운명의 이름이 아닌 사랑을 찾아서

옛날 영화이다 보니 유치한 부분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웨딩 드레스를 입은 채로 공항으로 직행하는 것과 비행기가 여자 주인공 때문에 멈춰 준다던지, 다른 비행기표를 가진 그녀를 도와 태워준다는 점 등등 우연적인 요소가 굉장히  많아 개연성을 포기하고 봐야 좋은 영화입니다. 그리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데이먼 브래들리'가 아니고  '피터 라이트'였습니다. 그녀에게 한눈에 반해 그녀가 애타게 찾는 그 남자인 척을 한 것입니다. 페이스는 사실을 알자마자 화를 내며 떠나버립니다.  제가 여자 주인공이라면 데이먼이고 뭐고 안 찾고, 나 좋다고 쫓아오는 피터에게 고민도 없이 금방 마음이 넘어갔을 것입니다. 여러 에피소드  끝에  미국행 비행기를 타기 위해 온 공항에서 결국 데이먼 브래들리를 만나게 되지만 , 왠 푸짐한 아저씨와 조우합니다. 다행히 그는 미혼이고 안정적인 직장을 가지고 있지만, 페이스는 유럽에서 함께 시간을 보냈던 피터에게 진정한 사랑을 뒤늦게 느끼게 됩니다. 뒤늦게, 그녀는 운명의 이름이 아닌 가슴 뛰는 사랑을 다시 찾아 나섭니다.

운명보다 용기있는 행동이 사랑을 얻는다

여자 주인공이 사랑을 찾기 위해 하는 행동들이 저는 처음에는 무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인생에서 무엇이든지 행동해야 성취하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사랑에서도 운명의 남자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고, 우연을 운명으로 만드는 용기 있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사랑도 행동하는 사람이 쟁취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영화는 '운명보다 용기 있는 행동이 사랑을 얻는다' 라는 메시지를 줍니다.'피터 라이트'가 바로 그런 사람입니다. 처음에 한눈에 반한 그녀에게 거짓말을 했지만, 나중에 솔직히 사실을 말하고, 진심으로 사과합니다. 또한 최선을 다해 그녀를 도와주고 결국엔 '브래들리'를 찾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의 사랑을 위해 자신의 마음을 단념하며, 브래들리에게 그녀는 좋은 사람이고 잘 부탁한다는 말까지 합니다. 그는 그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그녀에게 자신의 마음을 숨김없이 표현합니다. 그런 행동을 하려면 엄청난 용기와 행동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또한 여자 주인공의 친구 이자 조력자로 나온 케이트가 있는데 , 이 정도 우정관계가 있는 친구가 있다면 성공한 인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영화의 주배경이 유럽이라 풍경과 장소가 예쁘게 나옵니다. 특히 로마 포지타노가 등장할 때, 제가 행복했습니다. 코로나로 오랫동안 여행을 못했던 우리가 간접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대리만족을 시켜주는 영화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