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감상

영화 씽, 잊고 지냈던 꿈을 다시 노래하는 가족영화

by 데바데이지 2022. 7. 10.
반응형

씽 포스터

영화 씽, 잊었던 꿈을 다시 노래하는 애니메이션, 흥겨운 가족영화

영화 씽은 2016년 영화로 2편까지 제작된 꿈을 노래하는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씽 2 게더'는 6년 후 2022년에 개봉하였습니다. 미국 애니메이션으로 장르는 뮤지컬 코미디 드라마로, 온 가족이 흥겨운 노래와 춤을 즐길 수 있는 전체관람가 영화입니다. 일루미네이션 엔터가 제작하였고, 배급은 유니버설 픽처스가 담당하였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동물을 의인화한 세계관을 갖습니다. 망한 극장의 공개 오디션에 여러 평범한 동물들이 참여하여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잊고 지냈던,  깊은 곳에 숨겨두었던 각자의 오래전 꿈을 기억나게 하는 영화 <씽>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잊었던 꿈을 다시 노래하는 애니메이션

솔직히 애니메이션의 그림체는 귀엽지가 않습니다. 미국에서 그린 느낌이 나는 딱딱하고 차가운 전형적인 3d 그림체입니다. 하지만 성우로 할리우드 배우 스칼렛 요한슨, 리즈 위더스푼, 매슈 매 코너 헤이 등의 유명한 배우가 참여했습니다. 그들의 목소리로 노래와 연기를 하기 때문에, 그림체의 단점을 보완합니다. 그래서 영화를 보고 난 후에는 모든 캐릭터가 매우 사랑스럽게 보이기까지 합니다. 간단히 줄거리를 소개하면, 어릴 적 불빛이 찬란한 무대 공연을 보고, 극장을 운영하는 꿈을 키운 버스터 문은 주인공입니다. 그는 공연장을 물려받아 운영하지만 경영난에 처합니다. 한 공연을 올리기 위한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시간이 듭니다. 관객에게 감동을 전하는 일은 정말 뿌듯한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버스터는 망한 극장을 포기하지 않고, 공개 오디션을 열어 공연장을 다시 일으킬 꿈을 꿉니다. 하지만 비서의 실수로 전단지에 상금이 몇 배로 엄청나게 크게 인쇄됩니다. 천 달러에서 10만 달러로 잘못 올려진 엄청난 오디션 상금을 갖기 위해 전국에서 오디션을 참가하기 위해 많은 동물들이 모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행복을 위해, 잊었던 꿈을 다시 노래합니다. 결국 예선을 통과한 마이크, 조니, 로지타, 애쉬 군터는 꿈을 찾아 좌충우돌하며,  공연을 준비하는 이야기입니다. 마치 15년 전부터에 유행한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를 보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또한 캐릭터들이 마냥 귀엽고 순수하기보다는 우리 현실에 있는 인간상을 담고 있어, 기분이 묘했습니다. 각자의 캐릭터들은 여러 현실적인 이유들로 꿈을 접고 다른 삶을 살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남자 친구와 듀엣으로 신청했지만 혼자만 합격한 두더지 애쉬 양과 그녀의 합격을 축하해주기는 못할 망정 악담을 퍼붓는 장면이 있습니다. 음악을 사랑하지만 도둑질을 가업으로 하는 가족들로 힘든 내성적인 고릴라 조니, 그리고 그의 음악적 천재성에 감동한 감옥에 들어간 아버지와의 화해 이야기가 있습니다. 또한 무관심한 남편과 아기돼지 20마리를 키우는 엄마 로지타는 자신의 꿈을 덮고 현실 육아로 바쁘게 살아가다가, 본인이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하는 엄마 돼지 이야기 커다란 덩치와는 다르게 너무나 소심하고 여린 코끼리 소녀 미나. 그러나 그녀를 응원을 해주지 않는 엄격한 가족들 이야기가 있습니다. 캐릭터마다 현실을 반영한 다양한 이야기가 있어서, 스토리가 탄탄한 영화입니다.

화려한 영상미와 64곡의 흥겨운 노래

 사운드가 좋은 영화관이나 음질 좋은 스피커로 시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즘 같은  무더위에 밖에 나가 고생하는 것보다, 에어컨 빵빵한 집안에서 흥겨운 영화를 보면서 더위를  날려보는 건 어떨까요? 전체 이야기는 전형적인 오디션 스토리이지만, 화려한 영상미와 64곡이나 준비하여 다채로운 사운드 트랙으로 평이 좋습니다. 간단히 노래에 대해 언급하면, 비틀스, 레이디 가가, 비욘세, 잭슨 파이브, 엘튼 존, 샘 스미스, 케이티 페리 등 인기 있던 가수들의 곡은 하나씩 나옵니다  특히 아리아나 그란데와 스티비 원더가 ost를 불렀습니다. 전 연령을 아우를 수 있는 노래와 분위가 너무 무겁지 않도록 노래가 나와서 기분을 전환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속편 <씽 2 게더>는 빌리 아일리쉬, 저스틴 비버, 테일러 스위프트, 방탄소년단까지 최근 인기 가수들의 노래를 더 많이 수록하여, 10대도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준비되었습니다. 그래서 씽 1과 씽 2를 하루에 이어서 봐도 부담이 없는 가족영화입니다. 또한 '괜한 두려움 때문에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포기하지 말라'는 교훈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장기의 아이들에게도 적당한 자극이 되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캐릭터 중 하나에라도 감정 이입하여 어떻게 변하고 성장하여 꿈을 향해 가는지 관심을 갖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