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감상

영화 닥터스트레인지2, 대혼돈의 멀티버스, 완다와의 액션

by 데바데이지 2022. 5. 23.
반응형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포스터
외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메인 포스터.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닥터 스트레인지 2  대혼돈의 멀티버스>는 12세 이상 관람가로,  2022년에 개봉한 액션/모험 장르의 영화입니다. 마블 영화의 빼놓을 수 없는 쿠키영상도 2개이니 영화가 끝난 후 바로 자리를 뜨지 마세요. 영화는 시공간을 초월하는 닥터 스트레인지와 새로운 마블 히어로 아메키라 차베즈의 만남으로 시작됩니다. 그리고 발생하는 문제들은 모성애가 가득한 완다와 연관됩니다. 과연 그들에게는 무슨 이야기가 숨겨져 있을지 함께 이야기해봅시다.

현실인가 상상인가! 마구 섞여버리는 대혼돈의 멀티버스

평행우주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비슷한 유사성을 나타내는 평행우주를 말합니다. 시청자가 흥미로워하는 주제이기 때문에 자주 영화나 드라마에 등장하는 소재입니다. 하지만 마블 영화에서는 상호 유사성이 없는 완전히 다른 차원의 우주로 설정됩니다. 또한 블록버스터 프랜차이즈 영화의 무대가 지구가 아닌 우주를 넘나드는 건 오래전 일입니다. 특히 마블 영화는 주인공이 평범한 인간이 아닌 기상천외한 능력을 가진 인간입니다. 주인공 닥터 스트레인지도 천재적인 신경외과 의사였지만 교통사고로 손을 다치면서 외과의사로서 커리어가 끝납니다. 이를 극복하고자 마법사 에인션트 원의 제자가 되어 시간을 넘나드는 최강의 마법사가 됩니다. 그러나 승승장구하다 타노스의 핑거스냅으로 인류의 반이 사라진 이후, 닥터 스트레인지는 연인 크리스 팔머를 놓치게 되고, 결국 다른 남자와 결혼하는 전 여자 친구를 보고 맙니다. 전 여자 친구 결혼식에 참석하는 남자 친구입니다. 대단한 강심장을 가졌습니다. 그때 마침 괴생명체에 공격당하는 차베즈를 구하고 다른 차원에서 만났다는 것을 느끼게 되면서 영화가 시작됩니다.

 

3명의 닥터스트레인지와 엮이는 아메리카 차베즈

새로운 마블 히어로가 등장합니다. 배우 소치틀 고메즈가 연기하는 아메리카 차베즈는 MCU 영웅 중 14살로 최연소라고 합니다. 멀티버스 차원의 문을 열 수 있는 능력을 가져, 엄청난 힘에 비해 능력을 제어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영화에서 3명의 닥터 스트레인지와 엮이는 아메리카 차베즈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의 힘 때문에 가족과 헤어진 슬픈 과거가 있는 소녀입니다. 아직은 나약한 소녀 이미지이지만, 명랑하고 쾌활한 성격도 보입니다. 영화 후반부로 갈수록 성장하는 캐릭터여서, 그녀를 지켜보는 우리의 마음도 짠합니다.지금보다 미래가 기대되는 영웅으로 자주 영화에 등장하길 기대해봅니다.

공포영화인가 액션 영화인가

영화가 생각보다 깜짝깜짝 놀라면서 신비로운 느낌도 들고 기괴한 장면이 많습니다. 오싹한 다양한 특수효과와 굉음이 자주 나와 공포감이 듭니다. 그래서 내가 보러온 영화가 공포영화인가 액션 영화인가 갸우뚱할 수도 있습니다. 제 옆에 앉았던 학생은 의자가 들썩 거릴 정도로 놀래더라고요. 그 모습을 보고 저는 두 번 놀랬습니다. 절대 아이들과 함께 보지 마세요! 아이들이 놀래서 웁니다. 영화를 보고 찾아보니, 역시 감독이 공포영화로 유명한 샘 레이미입니다. 눈을 강조하고 확대하는 촬영 방법은 샘 감독의 특징이며, 이번 영화에서도 그 방식이 많이 보였습니다. 본의 아니게 웃음이 터지는 장면도 있습니다. 음표를 가지고 놀 듯이 공격하는 장면입니다. 여러분의 웃음을 위해 더 이상의 스포를 하지 않겠습니다.

완다가 분노하는 이유

연인 비전을 잃고 슬퍼하다 두 아이까지 그리워하는 완다는 결국 광끼와 집착으로 미쳐버립니다. 아이들과 행복한 차원으로 가려고 말이죠. 너무 무서워요! 포스터처럼 세상이 어둡고 새 빨개져요. 집착이라는 가면을 쓴 완다의 등장으로, 결국 흑마법의 다크 홀드가 완다의 손에 들어가게 되고, 그녀가 멀티버스를 망가뜨려 시뻘건 파국으로 가게 됩니다. 완다 비전과 닥터 스트레인지 전작과 이어진 내용이지만 두 작품을 보지 않아도 영화 관람에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영화에서 둘의 관계가 슬쩍 언급되어 간접적으로 알게 됩니다. 하지만 제대로 전작을 챙겨본다면 스칼렛 위치에 대한 해석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저는 깊은 이해를 못 한 점이 아쉬워서 전작을 찾아서 보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완다의 분노를 단순히 나쁜 악의 마음이라고 보이진 않습니다. 뭔가 더 많은 상처와 서사가 느껴집니다. 쌓여있던 강점이 이번 영화에서 대폭발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흑마법 다크 홀트에 대항할 비샨티의 책을 찾아라

다크 홀트는 멀티버스 세계에서 각 1권씩 존재하지만, 비샨티의 책은 딱 1권으로 보입니다. 전 우주의 정보가 담겨있는 비샨티의 책은 아가모토가 만든 책입니다. 특이하게도 선공격은 할 수 없고, 방어와 반격 주문만 가능합니다. 결국 사라지게 되지만 다음에 왠지 또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현란한 영상미와 여러 차원을 넘나드는 표현력

여러 차원을 넘나드는 표현이 매우 훌륭하고 멋져서, 상영 내내 눈을 뗄 수 없었습니다. 드라마틱한 전개와 시각효과로 지루할 틈 없이 보기 바빴습니다.제가 생각하기에는 오붓한 가족영화는 절대 아닙니다. 호불호가 강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개인적으로 멀티 유니버스라는 새로운 시도를 보여 인상적인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집에서 보지 마시고 주말에 스크린이 큰 영화관에서 관람을 추천합니다. 특히 연인이 달달한 팝콘을 먹으면서 무서울 때마다 손잡고 보기 좋은 마블 영화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