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감상

영화 퍼플 하트, 이라크 파병 군인과의 위장 결혼

by 데바데이지 2022. 9. 12.
반응형

넷플릭스 영화, 퍼플하트

영화 퍼플 하트, 이라크 파병 군인과의 위장 결혼

이번 글에서는 넷플릭스 신작 영화 퍼플 하트 소개해보겠습니다.  이 작품은 엘리자베스 앨런 로젠바움 감독이 연출하고, 니컬러스 갤러친, 소피아 카슨, 캣 커닝, 포즌 제이컵스, 앤서니 이폴리토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으로 2022년 7월 29일에 공개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초라한 현실에서 음악에 대한 열정과 꿈을 버리지 않고, 꿋꿋하게 나아가는 주인공 캐시와 파병 군인 루크의 위장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캐시의 소중한 꿈 뮤지션 , 그리고 피할 수 없는 현실

 캐시는 부대 근처의 작은 바에서 가수 겸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지내는 사람입니다. 그녀는 어린 나이에 갑작스럽게 당뇨병에 걸려, 경제적, 육체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캐시의 음악 열정은 누구도 말릴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이렇게라도 음악을 할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행복해합니다. 그녀는 제1 형 당뇨를 앓고 있기 때문에 , 매일 인슐린 주사를 제시간에 맞아야 합니다. 그래서  인슐린의 지속적인 구매에 큰돈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넉넉지 않은 생활 속에서 그녀의 당뇨병은  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상당한 약값이 들어갑니다. 매일 일정한 시간에 혈당검사와 인슐린을 맞아야 하지만 캐시의 수입은 일정하지 않고 적습니다. 계속 약값을 지불할 수 있는 능력이 안 되는  캐시의 상황 때문에, 저는 그녀가 매우 안타까웠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가 꿈을 잃지 않고 계속 나아가려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루크는 갑작스럽게 어머니의 죽음으로 인해 충격을 받았습니다. 결국 그는 잘못된 유혹에 넘어가 빠져버렸습니다. 점점 루크는 삐뚤어져갔습니다. 어느 날 그는 아버지의 차량을 운전하다가 사고를 냈습니다. 그리고 아버지의 차는 완전히 망가졌습니다. 그 일로 인해 그의 아버지와 루크는 연을 끊게 될 정도로 부자관계가 악화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버지의 부서진 자동차 값을 지불하기 위해, 거금의 돈을 빌렸습니다. 이렇게 아버지에게 실망을 준 루크는 스스로 상황을 깨닫고 , 군인이 되기로 다짐합니다. 저는 어머니가 돌아가신 상홍에서 가족들과 함께 의지하지 못하고, 가족들의 품을 잠시 떠난 루크의 상황에 마음이 아팠습니다.

 

골치 아픈 현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위장결혼

캐시의 가장 큰 문제는 당뇨병으로 인해 매일 발생하는 치료비입니다. 그녀는 더 이상 치료비를 감당할 수 없었고, 루크 또한 가장 큰 문제가 거금의 빚이었습니다. 이 두 사람은 처음 캐시의 친구를 통해 서로를 알게 되었고, 캐시는 파병군인과 결혼하면 지원금이 나오고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그녀는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경제적 어려움에 친구인 프랭키에게 위장 결혼을 권유합니다. 하지만 프랭키는 이 제안을 거절하고, 이때 프랭키와 함께 지내는 루크가 그 이야기를 듣고  캐시와 위장결혼을 하기로 마음먹습니다. 뜨거운 사랑이 아니고, 현실적인 문제 치료비와 빚 때문에 위장 결혼이라니 마냥 웃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파병에서의 부상, 그리고 위장 결혼의 위기

둘의 위장결혼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고, 한 동안 문제없이 그 둘의 관계가 유지되었습니다. 루크는 이라크에서  파병군인을 복무를 하고 있었고 캐시는 안정적으로 치료를 받으며 펍에서 착실하게 일하였습니다. 또한 캐시의 음악이 유명해지기 시작하면서 그녀는 꽤 유명한 콘서트에도 참여하게 됩니다. 그녀의 밴드는 점점 유명해졌고, 좋은 시간들로만 채워집니다. 그러던 중 루크에게 큰 사고가 발생합니다. 파병 활동 중에 큰 부상으로 다리를 다칩니다. 큰 부상이기 때문에 그는 미국으로 송환되어 치료를 받고 캐시와 같이 함께 생활하게 됩니다. 둘은 서로에 대한 문제를 직면하면서 위기를 맞습니다. 위장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루크의 아버지가 알게 됐고, 두 주인공은 군부 재판에 회부됩니다. 루크와 캐시의 아찔한 위장 결혼이 탄로 나는 순간 , 저는 오히려 안도했습니다. 위장 결혼이라는 외줄 타기는 영화를 보는 내내 저를 긴장시켰기 때문입니다. 과연 둘의 관계는 어떻게 될까요?

 

영화 속의 위장결혼은 현실에도 있다.

저는 영화 퍼플하트를 보고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이유는 조금씩 다르지만, 요즘 뉴스를 보면 종종 우리 현실에도 위장 결환에 대한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제가 본 기사는 부동산 때문에 발행한 위장 결혼이었습니다. 젊은 신혼부부에게 아파트 구입은 가장 큰 고민거리가 된 시대입니다. 물론 집은 언제나 사기 어려운 것 중에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한 인플레이션으로 전 세계적으로 아파트 가격은 크게 상승했습니다. 한국은 정책적인 영행으로 다른 국가들에 비해 ,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이 더욱 컸습니다. 위장 결혼 또는 위장 이혼을 통해 정책 수혜를 받기 위해 , 이런 유혹에 빠지는 부부들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저의 심정은 크게 씁쓸했습니다. 이러한 행동을 통해 잠깐의 이익은 얻을 수 있겠지만, 결국 좋지 않은 결말을 마주하게 됩니다. 저는 어려운 상황에도 법을 어기는 행위를 하지 않고, 정당하게 살아가는 것이 장지적으로는 훨씬 가치 있는 삶을 살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영화 퍼플 하트는 처음에 위장 결혼으로 시작했지만, 결국 죗값을 치르고 시간이 흐르면서 둘의 관계는 진짜 사랑에 빠지게 되어 마무리되는 감동스러운 결말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캐시가 부르는 노래도 아주 매력적이고 가사가 참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영화는 진실된 삶과 사랑이 주는 행복감을 우리에게 전달해줍니다. 진실된 삶과 사랑의 행복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이 작품을 여러분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