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감상

영화 주토피아, 토끼 경찰과 사기꾼 여우의 동물세계 평화찾기

by 데바데이지 2022. 9. 16.
반응형

주토피아 포스터

연약한 토끼 주디가 경찰 꿈을 이루다

초식동물과 육식동물이 공존하는 세상, 어린 주디는 처음으로 초식동물과 육식동물의 벽을 깨닫습니다. 토끼는 약하고 경찰이 될 수 없다는 주변 이야기를 듣지 않은 채, 경찰이 되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합니다. 그 과정을 이겨낸 주디는 첫 경찰 토끼가 됩니다. 경찰이 된 주디는 주토피아에 입성하고 그녀의 경찰 생활이 시작됩니다, 첫 출근 날 서장은 경찰 동물들을 모두 소집하여 업무를 배정합니다. 다른 동물들이 주요 사건을 배정받았지만, 반면 주디는 주차 벌금을 발급하는 요원으로 착출 당합니다. 그럼에도 실망하지 않고 맡은 임무를 충실히라고 있던 주디는 한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여우 닉을 처음 만나게 됩니다. 닉은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구걸로 얻은 아이스크림을 사용하여 다른 동물들에게 다시 파는 양심이 없는 파렴치한입니다, 그런 닉의 정체는 모르고 주디는 닉에게서 아이스크림을 사주었습니다. 이렇게  토끼 경찰과 사기꾼 여우는 만나게 되어 이둘의 동물세계의 평화찾기가 시작됩니다.

 

금이 가는 주토피아의 공생 세계 그리고 일련의 사건들 

ㅇㅀㅇㅀㅇㅀ 하루 종일 주차 딱지만 떼고 있는 주디에게 상점 도둑을 잡아야 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그녀는 허가받지 않은 임무를 해결하기 위해 범인을 쫓았습니다. 그녀는 범인을 잡았고 서장에게 칭찬을 받을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업무 이탈의 명목으로 서장실에서 꾸중을 듣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남편의 실종을 신고하기 위해 수달 한 마리가 방문했습니다, 그녀의 남편이 며칠째 짐으로 돌아오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남편을 신종 신고했습니다. 그러나 서장은 담당 사건이 많아 수달 실종 사건을 바로 진행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듣고 있던 주디는 수달 부인을 위로하며 자신이 수사를 돕겠다고 의기양양하게 나섰습니다. 서장은 막무가내로 사전을 맡겠다고 한 주디에게 단 48시간만 허락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시간 내에 해결하지 못하면 주디는 경찰직을 내려놓아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처음으로 큰 사건을 맡게 된 주디는 아주 기뻐하였습니다. 주디는 동료에게 수달 실종사건 서류를 전달받았습니다. 서류 속 내용은 매우 부실했습니다. 주디는 사건을 처음부터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단서는 마지막으로 찍힌 수달의 사진 속 아이스크림

 

사건의 진실을 향해 다가가는 닉과 주디

주디는 닉이 팔던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던 수달 사진을 보고 닉을 찾아갔습니다. 주디는 닉을 협박하여 함께 수달 찾는 일을 권합니다. 그들은 수달이 마지막에 탔을 자동차를 수배합니다. 차량이 툰드라 지역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둘은 툰드라 지역으로 갑니다. 툰드라 지역에는 주디가 찾던 차가 실제로 있었습니다. 주디는 차량 내부를 조사하다가 북극곰의 털과 수달의 신분증을 발견했습니다. 그 순간 북극곰들이 들이닥쳤고 그들은 미스터 빅에게 잡혀갔습니다.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그들을 살린 것은 미스터 빅의 딸이었습니다.  주디가 작은 동물 왕국에서 그녀를 살렸기 때문에 미스터 빅은 주디를 풀어주게 됩니다. 미스터 빅은 수달의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주디의 우려와는 달리 수달은 공격을 받은 것이 아니라, 오히려 북극곰과 운전기사를 공격했다고 미스터 빅은 말했습니다. 자초 지종을 알기 위해 주디는 운전기사를 찾아갑니다. 하지만 운전기사는 간발의 차이로 흉악한 퓨마로 돌변하여, 그들을 공격하려고 매섭게 달려듭니다. 과연 주디와 닉은 살아남아, 사건의 진실을 찾을 수 있을까요?

 

사라진 동물들을 찾아낸 주디

말썽쟁이 주디는 시장 비서의 도움으로 늑대 무리들이 운전기사를 잡아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들은 늑대들이 있는 곳에 잠입합니다. 주디와 닉은 험준한 경비를 재치있게 따돌리고 건물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그곳에서 둘은 그동안 사라졌던 동물들을 모두 찾아냈습니다. 알고 보니 흉폭해진 동물들을 도시의 시장이 숨겨오고 있다는 사실을 밝혀냅니다.  주디와 닉의 신고로 동물 실종 사건의 전말이 드러났습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주디는 승진을 합니다. 하지만 주토피아에는 새로운 갈등이 드러나고 있었습니다. 육식동물들이 간헐적으로 흉폭해진다는 두려움을 갖게 된 초식동물들을 무서움에 떨기 시작하였습니다. 주토피아의 근간인 믿음이 깨지고 분열되기 시작했습니다. 과연 이 분열된 주토피아를 주디는 다시 화합의 분위기로 돌려놓을 수 있을까요?

 

인간 세계에 빗대여 표현하는 동물세계

애니메이션 주토피아는 동물세계를 인간 세계에 빗대어 표현함으로써 풍자와 해학을 재미있게 담아냈습니다. 닉과 주디는 주토피아에서 발생하는 음모의 진실을 밝혀내고 끝내 주토피아의 평화를 되찾아옵니다. 그 둘의 만남, 협력, 불신, 신뢰를 통해 이야기를 재미있게 끌고 가는 부분이 참 흥미진진했습니다. 동물 세계의 사건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애니메이션 주토피아를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