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감상

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홈, 정체가 밝혀진 히어로

by 데바데이지 2022. 9. 15.
반응형

스파이터맨 노웨이홈 포스터

정체가 밝혀진 히어로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의 마지막 부분에서 미스테리오가 스파이더맨의 정체를 세상 사람들에게 밝혀버렸다. 사람들은 스파이더맨이 영웅 미스테리오를 죽었고 그 장본인이 피터 파커라고 오해하고 있었다. 피터가 스파이더맨이라는 사실이 밝혀지자, 피터와 그의 친구들에게 많은 오해와 피해들이 발생했다. 그의 오해를 풀기 위해 자문 변호사로 맷 머독이 등장한다. 법적 처벌은 피했으나 자신의 정체가 밝혀지면서 친구들과 함께 대학 입학 거부를 당한 피터는 세상 사람들이 자신의 존재를 잊어버리기를 원했다. 

 

닥터 스트레인지와의 만남 그리고 잘못된 마법

기억을 지워버리기 위해 피터는 닥터 스트레인지를 찾아갔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스파이더맨의 존재를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지우기 위한 마법을 진행했다. 이때, 피터는 이 마법을 통해 자신의 친구들 조차 피터의 존재를 잊는다는 닥터 스트레인지 말에 당황했다, 당황한 피터는 마법을 하고 있는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추가 요구 사항을 말했다. 마법을 걸 땐 집중이 필요한데 순간적으로 닥터 스트레인지의 집중이 깨졌고, 마법이 잘못되었다. 입학 사정관을 설득하기 위해 고속도로로 간 피터는 그곳에서 닥터 옥타비우스를 만났다. 여기서 잘못된 마법의 영향이 시작된다. 즉, 스파이더맨의 세계관이 뒤섞이기 시작했습니다. 닥터 옥타비우스와의 싸움이 끝나기도 전에 그린 고블린(오스본 박사)도 등장했다. 엉망이 된 상황에 닥터 스트레인지는 피터를 소환하여 지금의 현상을 설명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세계관을 뛰어넘어온 악당들을 하나씩 가두어 버리고 그들을 없애버려야 한다고 피터에게 설명했습니다. 피터는 그들의 존재를 허무하게 없앨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마법을 시전 중인 닥터 스트레인지를 방해했습니다. 피터의 방해로 세계관을 뛰어 넘어온 닥터 옥타비우스, 그린 고블린, 일렉트로는 자유인이 됩니다.

 

악당들의 치유과정과 욕망을 이기지 못한 싸움의 시작

아이언맨이 남긴 만능 장비를 통해 악당들의 상처를 치유했습니다. 그때 그린 고블린의 악한 마음을 다시 느낀 피터는 고블린과 싸움을 시작합니다. 그린 고블린의 피터의 내면의 악한 마음을 끌어내기 위해 그의 이모 메이를 죽음에 이르게 했습니다. 유일한 혈연 메이 이모를 잃게 된 피터는 이제 막무가내로 행동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대중들은 피터가 논란만 일으키는 악당이라고 생각합니다. 친구들은 숨어 지내고 있는 피터의 행방이 궁금해서 찾아 나섭니다.  피터를 찾으려고 포털을 열 때마다 가른 시리즈에서 출연한 제각각의 스파이더맨이 등장하게 됩니다. 첫 번째 등장한 스파이더맨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1,2에 나왔던 피터 파커(앤드류 가필드)였습니다. 당황한 친구 네드는 또다시 포털을 열었고, 그 뒤에 또 다른 스파이더맨이 등장합니다. 바로 스파이더맨의 시작을 알린 첫 번째 스파이더맨(토비 맥과이어)이 나타났다. 이 두 사람의 등장은 너무 반가웠습니다. 멀티 유니버스를 통해 각 시리즈의 스파이더맨이 한 공간에 모이게 됩니다.

 

세 명의 스파이더맨 그리고 팀 공격을 통해 악당 처치

악당 3인도 만만치 않게 힘이 강해져서, 한 명의 스파이더맨이 해결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래서 세 명의 스파이더맨은 마치 어벤저스 팀이 되어 뭉쳤습니다. 팀 공격을 통해  스파이더맨의 활약으로 악당 일렉트로, 옥타비우스, 샌드맨, 리저드를 이겼고 그들을 치료했습니다. 사로의 근황을 묻고 있던 중 그린 고블린이 등장했습니다. 그린 고블린의 공격으로  mj는 위험에 처했지만 피터 2(앤드류 가필드)가 그녀를 구했습니다, 피터 2는 과거에 자신이 구하지 못한 여자 친구 그웬 생각에 눈물을 흘립니다. 그린 고블린이 등장하자 메이를 잃은 상처에 피터는 복수심이 불타기 시작했습니다. 싸움의 마지막에는 쓰러진 그린 고블린을 죽이려 하자 피터 1(토비 맥과이어)이 그를 막아섰습니다. 본인과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말라고 진심으로 그를 다독입니다. 그때 이미 차원 간의 통로를 통해 수많은 스파이더맨의 적들이 넘어오자 피터는 중대한 결정을 내립니다. 전 우주의 사람들이 자신의 존재를 잊어버리는 마법을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부탁한다. 피터는 친구인 mj와 네드에게 마지막 인사를 했습니다. 

 

다시 조용해진 세상 그리고 홀로 남은 스파이더맨 

모든 사람들이 피터가 스파이더맨이라는 사실을 잊어버린 세상, 그는 mj를 찾아갔지만 그녀는 피터를 기억하지 못합니다. 친구들을 뒤로 한채 등을 돌리는 모습에서 피터의 외로움과 고독함이 느껴졌습니다. 아무도 자신을 기억하지 못하는 세상에서 스파이더맨인 피터 파커는 새로운 시작을 위해 창문을 뛰쳐나갔고 영화는 그렇게 마무리가 됩니다. 마지막 부분에서는 차원의 통로를 통해 넘어온 베놈의 등장으로 관객들에게 후속작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며 영화의 엔딩 크레딧이 올라랍니다.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영웅 

멀티버스라는 개념을 통해 스파이더맨의 새 역사를 그린 작품이다. 여러 시리즈에서 나왔던 스파이더맨의 조우, 악당들과의 만남을 통해 신선한 시나리오를 관객을 자극했습니다. 영웅이라는 존재의 좋은 점뿐만 아니라 영웅도 한 인간으로서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존재라는 점을 부각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라는 캐릭터를 이용하여 멀티버스 개념을 자연스럽게 영화 속에 녹여낸 것도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연속성, 다중우주론, 평행우주라는 개념을 이용하여 시작된 마블 세계관을 즐기기에 충분한 영화였습니다. 톰 홀랜드가 연기하는 스파이더맨은 또 다른 신선함을 주었습니다, 후속작에서 새로운 재미와 감동을 줄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애타게 다시 기다려봅니다.

 

 

반응형

댓글